집안이 가난하면 슬기로운 아내가 생각난다라는 말이 그렇다.
재배지 이동은 사과뿐만이 아니다.동해안 근해 어선들은 부진한 조업량 탓에 도산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
[위클리 리포트]새로 쓰는 우리 농수산 지도기후변화로 농수산물 산지 급변포항서 한라봉-바나나 등 재배… 2100년엔 강원서만 사과 날 듯동해안은 방어가 대표 어종으로… 작년 기준 오징어 어획량의 3배새 먹거리로 아열대 작물 주목… 여름 사과 ‘골든볼 등 상품 개발 크게보기《기후변화로 포항에도 한라봉 주렁주렁 기후변화로 국내 주요 산지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제주 대표 어종으로 알고 있던 바로 그 방어다.하지만 2022년 진행된 농촌진흥청 기후 변화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결과 2070년대엔 경북에서 사과 재배가 어려울 것으로 예측된다.
단감은 경남 창원 김해에서 중부 내륙으로 주산지가 점차 바뀌고 있다.사과로 유명했던 경북이 제주 특산물인 한라봉이나 바나나의 새로운 산지로 떠오른 게 그런 사례다.
포항시청 제공30년 새 대구·경북 지역의 사과 재배 면적은 반 토막이 났다.
각 지자체에서는 기온이 높아진 만큼 미래 경제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아열대 농작물을 재배할 경우 농가 경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때 A가 B에게 주겠다고 평균적으로 제시하는 금액은 40%가량이다.이럴 때 사람은 관대해진다.
최후통첩 게임 등을 만들어왔다.하지만 큰돈일 때는 달랐다.